국내 GRE 교재계에서 가뭄의 단비와 같은 강쌤(강상흥) 시리즈 중에서 Sentence Equivalence 파트 학습서이다.
강쌤은 자체 블로그도 운영하면서 GRE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하고 계신다.
http://kangreading.blog.me/
독학으로 공부하는 분들은 서로이웃을 맺고 자료들을 참고하기 바란다.
거만어가 GRE에 필요한 어휘를 많이 포함하고 있지만 단순히 알파벳 순으로 나열하고만 있어 그 책만으로 어휘가 뜻하는 미묘한 의미를 이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. 그리고 양도 너무 많다!! 어떤 단어가 중요한지 아닌지 알 도리가 없다.
그럴 때 강쌤의 어휘집이나, SE 교재가 공허한 무언가를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.
약 1700개의 빈출 어휘를 동의어 반의어 별로 그룹핑을 해서 정리해 두었다.
어휘 그룹핑, 설명 다음에는 학습한 어휘를 잊지 않도록 다음 페이지에 연습문제를 제공한다.
총 50개 그룹으로 구분해두었고 뒤에 추가로 25개 세트의 종합문제를 제공한다.
* 이 책의 장점
1. 빈출 어휘들을 중심으로 유사한 것들 끼리 잘 정리하고 동의어/ 반의어 별로 그룹화 시켜 두었기에 어휘 암기에 도움이 된다.
2. 책 값이 저렴하고 문제양이 많다.
* 이 책의 단점
1. GRE 고득점을 올리기에는 이 책에서 제공하는 어휘량이 부족해 보인다.(1700여개)
거만어 등과 함께 공부하면 좋을 듯 해 보인다.
2. 답지만 있고 해설집은 없다. 그러나 SE 문제의 경우 TC보다는 수월하므로 대부분의 문제의 경우 답지만 보고도 이유를 충분히 유츄할 수 있다.